팬앤스타

서천군, 고향사랑 지정기부로 서천특화시장 재건 돕는다

  • 전국 | 2024-06-04 16:06
서천특화시장 재건축 사업 홍보물. / 서천군
서천특화시장 재건축 사업 홍보물. / 서천군

[더팩트ㅣ서천=노경완 기자] 충남 서천군은 고향사랑 지정기부가 시행됨에 따라 ‘서천특화시장 재건축’ 사업을 제1호 지정기부 사업으로 선정해 모금에 나선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지정기부 사업은 지난 1월 화재로 소실된 서천특화시장을 재건해 지역상권 붕괴 위기와 지역경제 침체를 극복하려는 군민의 염원을 담아 막대한 재원이 필요한 사업에 힘을 보태겠다는 의미다.

앞서 이 사업은 행정안전부에서 발굴한 8개 지자체, 11개 지정기부 선도 사업에 선정돼 컨설팅과 홍보 지원을 받았으며, 이번 고향사랑 지정기부 시행으로 국민들도 서천특화시장의 복구를 응원하고 지원할 수 있게 됐다.

고향사랑 지정기부는 ‘고향사랑e음’ 누리집과 전국 농협은행 창구에서 할 수 있으며 역시 세액공제, 기부액 30% 상당의 답례품 제공 등 동일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김기웅 서천군수는 "서천군으로 모인 소중한 기부금은 시장 상인과 방문객이 만족할 수 있는 쾌적하고 안전한 시장을 조성하는 데 사용하겠다"며 "기부자의 온정이 헛되이 쓰이지 않도록 공정하고 투명하게 집행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말했다.

고향사랑 지정기부는 기부자가 미리 정해진 지자체 사업에 기부하는 것으로 자치단체가 아닌 특정 사업에 기부한다는 점에서 일반 기부와 차이가 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