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청양군, '청양고추구기자 문화축제' 8월 30일~9월 1일 개최 확정

  • 전국 | 2024-06-03 15:48

청양읍 백세건강공원 일원서...시대변화상 적극 반영

충남 청양군이 지난달 31일 청양군청 대회의실에서 70여 명의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2024 청양고추구기자 문화축제 추진위원회’를 열고 있다. /청양군
충남 청양군이 지난달 31일 청양군청 대회의실에서 70여 명의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2024 청양고추구기자 문화축제 추진위원회’를 열고 있다. /청양군

[더팩트ㅣ세종=김형중 기자] ‘2024 청양고추구기자 문화축제가 오는 8월 30일부터 9월 1일까지 3일간 청양읍 백세건강공원 일원에서 열린다.

충남 청양군이 지난달 31일 청양군청 대회의실에서 70여 명의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2024 청양고추구기자 문화축제 추진위원회’를 열고 축제일정과 장소를 확정했다.

‘청양애(愛) 미(美)치다, 고추구기자애(愛) 미(味)치다(축제 슬로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인구구조 변화와 지역관광 욕구 증대 등 시대변화상을 적극 반영할 예정이다.

또한 탄소중립, 친환경, 바가지요금 근절, 안전 최우선 확보 등 사회적 이슈에도 지속 대응하여 전국 일품 문화축제로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4차 산업기술을 집약한 탄소중립 드론 라이트 쇼 △고추와 구기자를 활용한 전국 요리경연 대회 △고추구기자 가요제 △고추구기자 케이 팝 댄스 경연대회를 신규 편성하고, 기존 천원의 행복 고추를 담아라, 99m 김밥 만들기 등은 보완 개선할 계획이다.

이동수(농협중앙회 청양군지부장) 축제 추진위원장은 "올해 개최될 제25회 청양고추구기자 문화축제는 농특산물의 판매와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의 조화 속에 추진된다"라며, "특히 청양군의 청정환경 상징성을 축제에 도입해 축제장 내 다회용기 사용, 불꽃놀이 대체로 대기오염 방지 등 자연 친화적 축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변화를 시도하겠다"라고 말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