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당진시, '소난지도 의병 항쟁 추모 및 의병의 날 기념식' 개최

  • 전국 | 2024-06-03 13:59

소난지도 의병총 참배도

1일 당진시 소난지도 의병 항쟁 추모 및 의병의 날 기념식 개최 장면. /당진시
1일 당진시 소난지도 의병 항쟁 추모 및 의병의 날 기념식 개최 장면. /당진시

[더팩트ㅣ당진=천기영 기자] 충남 당진시는 지난 1일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시청 대강당에서 유족과 보훈 가족, 시민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18주년 소난지도 의병 항쟁 추모 및 제14회 의병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날 기념식은 국가와 겨레를 위해 희생하신 호국영령의 숭고한 애국정신을 기리기 위해 소난지도 의병 항쟁 기념사업회가 주관했다.

당진시소년소녀합창단의 식전 공연과 추모 무용을 시작으로 의병 영상물 관람, 표창패 수여, 기념사, 추모사, 헌시 낭송, 의병의 노래 제창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한편 기념식에 앞서 지난달 31일에는 유족과 시민, 각 기관 단체장 50여 명이 당진시 석문면에 있는 소난지도 의병총을 참배하고 의병들의 숭고한 희생을 기렸다.

오성환 당진시장은 "우리 지역의 숭고한 의병 항쟁 역사를 후손들이 잊지 않도록 노력해 준 시민들과 국가유공자, 의병 후손들께 감사드린다"며 "목숨으로 나라를 지켜주신 선열의 공에 보답하는 보훈을 위한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