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천안시, 폭염 등 하절기 대비 사회복지시설 및 취약계층 안전대책 마련

  • 전국 | 2024-05-30 10:21
천안시청 전경./천안시
천안시청 전경./천안시

[더팩트ㅣ천안=이영호 기자] 충남 천안시는 9월까지 하절기 사회복지시설 및 취약계층 안전대책을 마련해 재난대비 안전대책 대응반을 구성·추진할 계획이라고 30일 밝혔다.

시는 사회복지시설의 하절기 안전점검을 실시해 시설물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위험요인이 있거나 시설보수가 필요한 경우 기능보강사업 지원을 추진할 방침이다.

취약계층 보호관리도 강화한다. 노숙인 밀집 지역의 예찰을 확대하고 쪽방 등 주거취약계층을 발굴해 맞춤형 주거상향지원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시민안전 확보에 나설 계획이다.

폭염에 취약한 독거노인⋅아동⋅거동불편 장애인 등을 대상으로 방문건강관리, 맞춤돌봄서비스 등과 연계해 안전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비상상황시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대응체계를 마련했다.

경로당을 무더위쉼터로 지정하고 재해 등 주거위기상황에 처한 가구 발생 시 천안시종합지원센터의 긴급순환형 임시거처 지원사업을 통해 임대주택 임시 입주와 긴급지원사업을 연계한다.

또한 식중독 및 전염성 질환 예방을 위한 어린이집 등 급식시설 위생관리, 유통기한 준수 등 자체 지도점검을 강화하고 방문건강관리사업을 통한 취약계층 건강관리 교육을 실시해 안전관리에 대한 홍보활동 강화로 사전 대비에 철저히 할 계획이다.

박상돈 천안시장은 "최근 이상 기후의 영향으로 잦은 호우, 폭우 등 자연재해의 빈도와 강도가 높은 만큼 철저한 사전대비와 신속한 대응으로 취약계층의 피해가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