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김제시, 청렴정책추진단 제1차 회의 개최

  • 전국 | 2024-05-28 13:56

국단소별 갑질 근절 위한 역점 과제 추진

김제시가 28일 청렴 정책 기관장 주관 협의체인 ‘청렴정책추진단’ 제1차 회의를 개최했다./김제시
김제시가 28일 청렴 정책 기관장 주관 협의체인 ‘청렴정책추진단’ 제1차 회의를 개최했다./김제시

[더팩트 | 김제=전광훈 기자] 전북 김제시(시장 정성주)가 28일 시청 3층 대회의실에서 청렴 정책 기관장 주관 협의체인 ‘청렴정책추진단’ 제1차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김제시 청렴정책추진단은 반부패·청렴 정책 추진 동력을 확보하고자 지난 2023년 신설됐으며, 정성주 김제시장 이하 부시장, 국단소장, 부서장 등 간부 공무원으로 구성돼 종합청렴도 향상을 위한 중추적 역할을 하고 있다.

이번 회의는 올해 반부패·청렴 정책의 추진 상황을 공유하고 부패 취약 분야 개선 계획 및 방안 등을 논의하기 위해 개최됐다.

특히 2023년 종합청렴도 평가 결과 취약분야로 파악된 ‘갑질행위’와 관련해 국단소별로 갑질 근절을 위한 역점 과제의 추진계획을 보고하고 보완할 사항에 대해서도 집중적으로 논의했다.

시는 회의에서 보고된 갑질 근절 과제의 추진 과정을 주기적으로 모니터링할 예정이며 향후 행동강령의 직무상 갑질금지 관련 규정을 포함한 대면 집합교육도 실시해 내·외부 청렴 체감도를 높여갈 계획이다.

정성주 김제시장은 "갑질 문제는 김제시민의 일상과도 밀접하게 연관돼 있다"며 "고위직의 강력한 의지와 솔선수범으로 갑질 근절 과제를 적극 추진해 청렴에 대한 시민 체감도 향상을 위해 노력해 달라"고 말했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