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당진 삽교호관광지, 드라마 등 방송촬영 명소 큰 인기

  • 전국 | 2024-05-27 14:21

드라마 ‘선재 업고 튀어’, 4인조 걸밴드 QWER 라이브클립 촬영

당진 삽교호 관광지 QWER 라이브클립 영상 장면. /당진시
당진 삽교호 관광지 QWER 라이브클립 영상 장면. /당진시

[더팩트ㅣ당진=천기영 기자] 충남 당진시는 삽교호 관광지가 드라마, 라이브클립(뮤직비디오) 등 다양한 장르 촬영 명소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최근 인기리에 방영 중인 tvN 드라마 ‘선재 업고 튀어 13화’와 JTBC 드라마 ‘비밀은 없어 6화’에서 남녀 주인공이 데이트하는 장소로 삽교호 놀이동산이 등장했다.

또 ‘고민중독’에 이어 ‘대관람차’로 인기몰이 중인 4인조 걸밴드 QWER이 실제 삽교호 놀이공원에 있는 대관람차를 배경으로 라이브클립을 촬영했다.

라이브클립은 현재 유튜브에서 30만 이상 조회 수를 기록하고 있다.

당진 삽교호 관광지 대관람차 전경. /당진시
당진 삽교호 관광지 대관람차 전경. /당진시

이밖에 KBS 뉴스광장 영상, KBS 생생정보 자전거탄풍경 등이 삽교호 관광지에서 촬영했다.

대관람차가 랜드마크인 삽교호 관광지는 지난해 충청남도에서 내비게이션을 이용해 가장 많이 검색한 관광지로 선정됐으며, 삽교호 주변에는 △수산시장 △해양테마과학관 △바다공원 △생활체육공원 △월드아트서커스공연장 △놀이동산 △각종 맛집 등이 있어 볼거리·즐길거리·먹을거리가 풍부하다.

당진시 관계자는 "당진의 대표 관광지인 삽교호 관광지를 알리기 위해 마케팅 효과가 뛰어난 드라마와 영화, 예능프로그램 촬영 시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며 "오는 8월부터 매주 토요일마다 드론쇼를 펼칠 예정"이라고 밝혔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