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공영민 고흥군수, 어깨동무봉사단 현장 봉사에 동참
영남면 금사리 4개 마을 주민들 위해 30개 분야 봉사활동 펼쳐

고흥군은 23일 영남면 사도마을에서 금사리 4개 마을 주민 620여 명을 대상으로 어깨동무봉사단을 운영했다./고흥군
고흥군은 23일 영남면 사도마을에서 금사리 4개 마을 주민 620여 명을 대상으로 어깨동무봉사단을 운영했다./고흥군

[더팩트 l 고흥=오중일 기자] 전남 고흥군은 23일 영남면 사도마을에서 금사리 4개 마을(사도·능정·만호·사포) 주민들을 위해 어깨동무봉사단 활동을 펼쳤다.

이날 봉사에는 공영민 군수가 참석해 봉사단을 격려하고 칼갈이와 방충망 교체 작업 등 현장 봉사에 동참해 일손을 보탰다. 어깨동무봉사단은 고흥군 귀향귀촌협의회 등 25개 기관·단체 60여 명의 자원봉사자가 참여하고 있다.

봉사 분야는 △기존 가스안전 점검 △농기계 수리 △소형가전 수리 △양한방 치료 △방충망 교체 △얼굴 마사지 △반찬 봉사 △센서등 교체 △현관문 말발굽 설치 △우편함 달아드리기 △마을 세무사 상담 △소화기 점검 등 30개 분야로 생활민원 위주로 구성돼 있다.

특히 화재감지기 설치와 소화기 점검 등 소방 분야 4개 서비스는 군민 생활 안전에 기여하고 있으며, 칼갈이와 방충망 수리, 반찬 봉사, 이·미용 서비스 등은 군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고 있다.

고흥군 관계자는 "2007년에 운영을 시작한 어깨동무봉사단을 지속적으로 확대·발전시키고, 민·관이 협업해 군민 한 사람도 소외시키지 않는 촘촘한 봉사활동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고흥군은 오는 6월 13일 풍양면 동풍마을에서 풍남리 4개 마을을 대상으로 어깨동무봉사단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forthetru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 "이재명식 가짜정책 안 해"…한동훈의 '복지'는?
· 출사표에 '반국가세력'·극단적 우클릭…나경원 '尹 데자뷔'
· 땅꺼짐 대책 떠오른 GPR 탐사…2m 한계에 "실효성 의문"
· '탑텐'이 믿을 구석인데…유니클로 부활에 신성통상 '불안'
· [오늘의 날씨] "겉옷 챙기세요"…전국 맑고 일교차 15도 안팎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