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행주대첩 승리의 비밀, 지역의 이야기 콘텐츠로 만든다

  • 전국 | 2024-05-23 10:14

경콘진, 6월 11일까지 참여 기업 모집
총 5억 콘텐츠 제작비 4개 기업 지원


경기콘텐츠진흥원은 다음 달 11일까지 ‘2024 경기 지역특화 콘텐츠개발 제작지원’ 사업에 참여할 4개 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경콘진
경기콘텐츠진흥원은 다음 달 11일까지 ‘2024 경기 지역특화 콘텐츠개발 제작지원’ 사업에 참여할 4개 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경콘진

[더팩트ㅣ수원=진현권 기자] 경기콘텐츠진흥원(이하 경콘진)은 다음 달 11일까지 ‘2024 경기 지역특화 콘텐츠개발 제작지원’ 사업에 참여할 4개 기업을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이 사업은 경기도의 특색 있는 지역 소재를 발굴하고 콘텐츠로 만들어 부가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수행하는 사업이다.

공모 부문은 자유과제 부문과 지정과제 부문으로 각 2개 기업씩 선발한다. 콘텐츠 제작비는 자유과제 1억 원씩, 지정과제 1억 5000만 원씩 총 5억 원을 지원한다.

자유과제 부문에서는 방송, 영상, 만화(웹툰), 애니메이션, 캐릭터, 음악, 실감형 콘텐츠, 융복합 공연 등 게임을 제외한 모든 콘텐츠 장르와 경기도 지역 소재를 결합한 콘텐츠를 제안할 수 있다.

지정과제 부문에서는 고양시와 시흥시가 제안한 과제를 수행해야 한다. 고양시는 '행주대첩을 승리로 이끈 조선의 신무기'를 주제로 한 영상 콘텐츠 제작 과제를 공모한다. 시흥시는 '시화호 환경오염 극복 이야기'를 소재로 웨이브파크에 전시될 실감형 콘텐츠 제작 과제를 공모한다.

이번 공모의 지정과제 부문은 경기도 31개 시군의 문화 콘텐츠 수요를 충족하고자 사전 공모를 진행했다. 결과물은 추후 고양시와 시흥시가 주최하는 전시, 문화행사 등에 활용된다.

참가를 원하는 기업은 경콘진 누리집 또는 e나라도움에서 공고문 확인 후 기한 내 e나라도움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탁용석 경콘진 원장은 "이 사업을 통해 지역의 특색 있는 소재를 교육 자료, 관광 상품 등 다양한 콘텐츠 형태로 확산할 것"이라며 "경기도 31개 시군과 지속적으로 협업해 콘텐츠를 통한 지역 발전 기반을 다지겠다"고 말했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