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K-부여 굿뜨래 농업 국제화 프로젝트 첫걸음 시작

  • 전국 | 2024-05-22 11:32

우즈베키스탄 나망간주 시범단지의 조성 준비 완료…농기계 본격 이송

㈜글로벌부여군굿뜨래 실무단이 우즈베키스탄 나망간주 시범단지에서 최종 점검을 하고 있다./부여군
㈜글로벌부여군굿뜨래 실무단이 우즈베키스탄 나망간주 시범단지에서 최종 점검을 하고 있다./부여군

[더팩트ㅣ세종=김형중 기자] 충남 부여군 농업회사법인 ㈜글로벌부여군굿뜨래가 우즈베키스탄 나망간주 시범단지의 조성에 모든 준비를 완료하고 본격적인 벼 농기계 및 농기자재 이송작업을 펼친다고 22일 밝혔다.

부여군에 따르면, 지난 2023년부터 6차례 방문을 통해 우즈베키스탄 나망간주와 MOU를 체결했고, 이번 프로젝트 참여 농가(법인)을 모집해 부여군 내 법인을 설립하고 본격적인 사업을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

올해 3월 나망간주 방문 당시 시범단지 내 용수 공급 및 숙소 등 조성을 위한 기본여건에 대해 최종 협의했고 지난 4월 시범단지 평탄화 작업을 시작했다.

이어 지난 9일에는 식량작물(벼) 기계이앙 농기계 및 기자재를 이송해 시범단지 조성을 위한 준비를 완료했다.

군에서는 지난 16일 시범단지 조성 전 마지막 실무단을 파견해 시범단지 준비 사항을 최종 점검했으며, 22일까지 본격적인 벼 이앙에 대한 최종 계획을 수립했다.

박정현 부여군수는 "이번 식량작물 시범단지의 성공 여부가 앞으로의 K-부여 굿뜨래 농업 국제화&특화단지 사업의 지속 여부를 판단하는 만큼 최선을 다하여 주길 바란다"라고 입장을 밝혔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