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2024 전주세계소리축제, 공식 포스터 및 키워드 공개

  • 전국 | 2024-05-21 11:04

2024 키워드 ‘로컬 프리즘: 시선의 확장’…소리축제의 정체성 선언적 표방

전주세계소리축제조직위원회가 21일 2024 소리축제의 공식 포스터와 키워드를 공개했다./소리축제
전주세계소리축제조직위원회가 21일 2024 소리축제의 공식 포스터와 키워드를 공개했다./소리축제

[더팩트 | 전주=전광훈 기자] 전주세계소리축제조직위원회(조직위원장 이왕준)가 21일 2024 소리축제의 공식 포스터와 키워드를 공개했다.

소리축제는 올해 8월 여름 축제로 개최 시기를 옮김으로써 새로운 변화를 꾀하고 있으며, 소리축제만의 차별성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전략적인 시도들을 하고 있다.

올해 공식 포스터와 키워드는 이러한 소리축제의 아이덴티티를 담아낸 결과물로 강렬하게 표현해냈다.

소리축제 키워드는 ‘로컬 프리즘: 시선의 확장(Local Prism: Enlarging Perspectives)’이다.

전북특별자치도를 대표하는 공연예술제로서 소리축제의 정체성을 선언적으로 표방하며 전북예술과 예술가를 주요 키워드로 삼아 글로벌적 시선부터 시대, 세대, 장르, 지역적 해석의 시선까지 다양한 프리즘으로 탐구하고자 한다.

소리축제의 ‘로컬’은 지역의 연결성과 전체로의 확장, 예술가와 관객의 문화적 상호학습, 다양한 예술가들의 협력과 문화적 대화, 전통에 뿌리를 둔 근원적 탐구와 변형을 위한 혁신과 실험 모두를 포괄하고 있다.

이러한 로컬을 다양한 프리즘으로 반사, 즉 로컬을 다양한 혹은 다른 시선으로 바라보고 이를 통해 새로운 지평으로 확장시켜 나가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포스터는 특히 ‘SORI’ 각 글자에 의미를 담아내어 도형으로 형상화한 소리축제 로고의 도형을 활용하고 키워드인 ‘로컬 프리즘’을 직관적으로 느낄 수 있는 상징적인 이미지를 통해 소리축제의 정체성을 강렬하게 표현했다.

김희선 소리축제 집행위원장은 "8월 여름 축제로 개최되는 올해 소리축제는 새로운 시도와 변화를 통해 소리축제가 가진 독보성을 차별화해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올해 소리축제는 오는 8월 14일부터 18일까지 한국소리문화의전당과 도내 14개 시군에서 개최된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