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3~9일
[더팩트ㅣ수원=진현권 기자] 경기도보건환경연구원은 다음 달 3일부터 9일까지 이공계 대학생을 대상으로 전공 관련 실험 실무실습과 진로탐색 및 취업역량 향상을 위한 현장실습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경기도 청년 지원 정책의 하나로 청년 대학생들이 사회의 일원으로 도약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희망자는 기한 내 경기도일자리재단의 ‘잡아바 어플라이’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실습생 명단은 다음 달 14일 경기도보건환경연구원 누리집을 통해 공개된다.
지원 자격은 경기도에 거주하는 보건·환경 관련 전공 대학생 및 휴학생으로 4학기 이상 수료한 학생들이다. 취약계층 학생들을 우선 선발하며, 서류 제출 신청 순번 등을 고려해 최종 선정한다.
모집인원은 총 50명으로 모집 분야에 따라 △식품·의약품 17명 △미생물·분자생물학 8명 △환경 25명이다. 학생들은 전공과 취업 희망 분야를 고려해 분야별로 지원해야 한다.
실습은 7월1일부터 12일까지 수원시 권선구에 위치한 경기도보건환경연구원에서 진행된다. 프로그램은 전공별 현장실습뿐 아니라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공통 교육으로 구성됐다.
실습생은 ‘대학생 현장실습 학기제 운영 규정(표준현장실습학기제 비학점과정)’에 따른 실습지원비를 받게 되며, 실습 기간의 80%(8일) 이상 출석하고 최종 실습 보고서를 제출하면 수료증을 발급받을 수 있다.
경기도보건환경연구원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은 미래 이공계 인재를 발굴하고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전문가 양성에 기여할 수 있게 준비했다"며 학생들의 많은 지원을 당부했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보건환경연구원 누리집 또는 경기도일자리재단이 운영하는 잡아바 어플라이 사이트 내 ‘현장실습생 모집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vv8300@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