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공주시, 상반기 적극행정 경진대회 열어 '우수사례' 5건 선정

  • 전국 | 2024-05-16 18:18

건설과 '기후변화에 따른 국지성 집중호우 대비' 정책 최우수 사례

충남 공주시가 16일 올 상반기 적극행정 경진대회를 열고 있다. /공주시
충남 공주시가 16일 올 상반기 적극행정 경진대회를 열고 있다. /공주시

[더팩트ㅣ세종=김형중 기자] 충남 공주시가 올 상반기 적극행정 경진대회를 열고 우수사례 5건을 선정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경진대회는 본선 진출이 확정된 10건에 대해 사전 온라인 시민투표 결과와 현장 발표심사 결과를 합산한 뒤 공주시 적극행정위원회에서 최종 의결했다.

경진대회 결과 건설과의 ‘치수 안정성 확보를 통해 기후변화에 따른 국지성 집중호우 대비’ 정책이 최우수 사례로 선정됐으며 미래전략실의 ‘드론과 함께 공주 비상하다’가 우수사례로 뽑혔다.

또한 △복지정책과 ‘든든한 한끼, 온(溫)동네 나눔냉장고 운영’(장려) △보건정책과 ‘공주시, 충남 최초 응급환자 이송비 지원 사업 시작’(장려) △관광과 ‘웅진백제왕도의 정체성을 찾아서! 시민참여형 역사문화 관광지 조성’(장려) 등 총 5개 사업이 우수사례로 이름을 올렸다.

시는 적극행정 우수사례 담당 공무원에게 최고등급의 성과급과 실적 가점을 부여하고 표창과 특별휴가 등의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최원철 공주시장은 "이번 경진대회를 통해 공주시 공무원들의 적극행정에 대한 동기부여와 확산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시민들이 체감하고 삶에 힘이 되는 적극행정 활성화를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앞서 시는 지난 4월 24일부터 30일까지 7일간 시민이 체감하는 적극행정 우수사례를 선발하기 위해 시청 누리집을 통해 온라인 투표를 진행했으며 총 1만 2144명이 투표에 참여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