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최영일 순창군수, '어르신이 행복한 활기찬 순창' 특강

  • 전국 | 2024-05-16 14:59

순창군 노인대학 초청 특강서 주요 노인복지정책 등 소개

최영일 순창군수가 16일 순창군 노인대학 학생들에게 ‘어르신이 행복한 활기찬 순창’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실시했다./순창군
최영일 순창군수가 16일 순창군 노인대학 학생들에게 ‘어르신이 행복한 활기찬 순창’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실시했다./순창군

[더팩트 | 순창=전광훈 기자] 최영일 전북 순창군수가 16일 순창군 노인대학(대학장 강병문) 학생들에게 ‘어르신이 행복한 활기찬 순창’이란 주제로 특강을 실시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특강에서 최 군수는 순창군의 비전과 군정 목표 및 주요 노인복지 정책에 관해 설명하고 지역사회를 이끌어가는 바람직한 어르신의 모습에 대한 당부도 잊지 않았다.

최 군수가 강조한 주요 노인복지 정책은 △노인 일자리 사업 확대 △노인 이·미용비 지원 △보행보조기, 전동차, 난청노인 보청기 지원 △작은목욕탕 활성화 △버스 승강장 온열 의자 및 선풍기 설치 △쾌적한 노인 복지시설 조성 △순창군 공설추모공원 조성 △화장장 남원승화원 공동사용 등 피부에 와닿는 복지정책들로 참석한 어르신들의 많은 공감을 불러일으켰다.

최 군수는 "군민 모두가 행복한 순창을 만들기 위한 5대 군정 목표 중 4번째가 '따뜻한 복지'다"면서 "따뜻한 복지의 중심에 어르신이 있는 만큼 어르신들이 행복하고 활기찬 노년을 보낼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정책을 발굴하고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방침이다"고 말했다.

이어 "끊임없는 열정으로 배움을 멈추지 않는 어르신들을 대할 때마다 깊은 감명을 받는다"면서 "이번 특강을 통해 가정이나 사회에서 존경받는 어른으로 거듭나고 우리가 살고 있는 순창군에 대한 자부심도 느끼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지난 3월 21일 첫 개강을 시작으로 오는 11월까지 계속되는 순창군 노인대학은 순창지역 어르신들의 사회활동 참여 욕구충족과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매주 목요일 2시간씩 30주간 계속되며, 노인건강관리, 여가활동, 특강, 일반상식, 지역탐방, 기업체 견학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