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세종시의회 이순열 의장 정례회 의정 브리핑…"내실 있는 행정사무감사 진행"

  • 전국 | 2024-05-14 17:33

20일~6월 21일…조례안 62건·동의안 12건·예산안 2건 심의
"세종지방법원 설치 법률안 국회 법사위 소위 통과 환영"


이순열 세종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시의원들이 14일 오후 시의회 대회의실에서 제89회 세종시의회 정례회 의정 브리핑을 갖은 뒤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김형중 기자
이순열 세종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시의원들이 14일 오후 시의회 대회의실에서 제89회 세종시의회 정례회 의정 브리핑을 갖은 뒤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김형중 기자

[더팩트ㅣ세종=김형중 기자] 이순열 세종시의회 의장이 "시민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시민이 행복한 도시를 위해 내실 있는 행정사무감사를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이 의장은 14일 오후 시의회 대회의실에서 제89회 정례회 의정 브리핑을 통해 "이번 정례회는 오는 20일부터 6월 21일까지 진행되며 2024년도 행정사무감사, 2023 회계연도 결산 승인의 건 등을 처리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접수된 안건은 모두 96건으로 조례안 62건과 동의안 12건, 예산안 2건, 보고 4건 등이다.

제1차 본회의에서는 박란희, 김현옥, 임채성, 상병헌, 김동빈 의원의 5분 자유발언 및 김학서, 김현미 의원의 긴급현안 질문이 있을 예정이다.

21일 제2차 본회의에서는 김현옥, 박란희, 임채성, 김현미, 김효숙 의원의 5분 자유발언과 ‘2023회계연도 세종시 세입·세출 결산 승인의 건’ 등을 처리한다.

14일 이순열 세종시의장이 시의회 대회의실에서 제89회 세종시의회 정례회 의정 브리핑을 갖고 설명하고 있다. /김형중 기자
14일 이순열 세종시의장이 시의회 대회의실에서 제89회 세종시의회 정례회 의정 브리핑을 갖고 설명하고 있다. /김형중 기자

또한 각 상임위원회별로 심도 있는 심의가 이어진다.

이 의장은 "39만 시민 여러분께서 꾸준히 힘을 모아주신 덕분에 지난 7일 세종지방법원 설치 법률안이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법안소위를 통과해 그 의미가 남다르다"며 "세종시의회는 지난해 법원 설치에 대한 의지를 담은 성명서를 발표하고 결의안을 채택하는 등 세종시 내 지방법원과 행정법원 설치를 촉구하는 활동을 이어왔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번 정례회를 끝으로 제4대 시의회의 전반기가 마무리된다"면서 "짧지 않은 시간 동안 세종시의회는 시민의 행복과 세종시의 발전을 위해 멈추지 않고 걸어왔다. 앞으로도 시민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시민이 행복한 도시를 위해 의정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세종시의회의 올해 전반기 주요 의정활동으로는 △세종형 자율방범대 활성화를 위한 연구모임 △대학 캠퍼스 유치 특위 간담회 △세종시 스포츠 산업을 통한 경제 활성화 연구모임 △문화·예술 활성화를 통한 관광자원 구축 연구모임 △영국 북아일랜드 수도인 벨파스트시 대표단 접견 및 교류관계 지속 등이 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