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까지…교육비 전액 무료, 반도체 제조업체 등 취업 지원 혜택
[더팩트ㅣ수원=진현권 기자] 경기도와 한국나노기술원은 오는 26일까지 ‘2024년도 반도체 공정 및 장비 교육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시행하고 경기도가 지원하는 ‘나노기술 인력양성사업’은 청년들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고, 중소기업에 필요한 현장 기술 인력을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2013년 시작된 이 프로그램은 현재까지 640명 이상의 반도체 기술 인력을 배출했으며, 그중 90% 이상(577명)이 관련 중견 및 중소기업에 성공적으로 취업하는 등 큰 성과를 냈다.
교육은 6월 24일부터 8월 1일까지 6주간 총 200시간 동안 △나노기술 개론 △반도체 소재 및 공정 기술 △장비 조작 및 유지보수 △품질 관리 및 실험 등 나노기술과 반도체 공정 기술에 대한 깊이 있는 이론 교육과 반도체 제조 공정 실습 중심으로 진행된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며, 교육 기간 필요한 실비도 지원된다. 성적우수자에게는 경기도지사 표창과 한국나노기술원장상을 수여하고, 모든 수료생에게 반도체 제조업체, 외주 반도체 조립·테스트(OSAT) 기업 등 취업 지원 혜택이 제공된다.
지원 자격은 경기도민으로서 전문대학 졸업(예정)자 또는 도내 전문대학 졸업(예정) 자(타지역 소재 전문대학 가능)로 28명을 모집할 계획이다.
희망자는 한국나노기술원 누리집에서 신청서류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기한 내 네이버폼으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나노기술원 누리집을 통해 확인하거나 한국나노기술원으로 문의하면 된다.
vv8300@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