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전북도교육청·제주도교육청, 고향사랑기부제 상호 기부 추진

  • 전국 | 2024-05-10 17:57
전북도교육청이 제주도교육청과 고향사랑기부제 상호 기부를 추진한다./전북교육청
전북도교육청이 제주도교육청과 고향사랑기부제 상호 기부를 추진한다./전북교육청

[더팩트 | 전주=전광훈 기자] 전북도교육청(교육감 서거석)과 제주도교육청(교육감 김광수)이 고향사랑기부제 상호 기부를 추진한다고 10일 밝혔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거주지 이외 자치단체에 기부하면 세액공제와 답례품을 받는 사업으로 ‘고향사랑e음 홈페이지’를 통해 기부할 수 있다.

기부금 10만 원까지 전액 세액 공제되며, 3만 원 상당의 답례품 혜택이 주어진다.

전북도교육청과 제주도교육청이 추진하는 고향사랑기부제 상호 기부는 기관과 기관이 같은 금액의 기부금을 상대 지자체에 기부하는 것으로, 건전한 기부문화 조성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목적으로 한다.

상호 기부 역시 고향사랑e음 홈페이지를 통해 이뤄진다.

전북도교육청은 본청 내 각 부서의 희망자 신청을 받아 오는 16~17일 제주도에 기부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양 교육청은 고향사랑기부제 상호 기부를 통해 청소년 보호·육성, 문화·예술·보건 증진 및 지역공동체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서거석 전북도교육감은 "올해 1월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이 출범하면서 특별자치도교육청이라는 공통 분모를 갖게 됐다. 전북과 제주 교육청이 앞으로도 좋은 관계를 이어가기를 희망한다"면서 "지역경제의 발전과 함께 고향사랑기부제가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