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GH, 판교 스타트업 글로벌 진출 지원…실리콘밸리 IR 참여 5개 사 선정

  • 전국 | 2024-05-09 16:27

망고슬래브 등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팅 행사서 투자 유치 활동

경기주택도시공사(GH)는 ‘GH 베이스캠프’에 참여할 5개 사를 선정했다고 9일 밝혔다./GH
경기주택도시공사(GH)는 ‘GH 베이스캠프’에 참여할 5개 사를 선정했다고 9일 밝혔다./GH

[더팩트ㅣ수원=진현권 기자] 경기주택도시공사(GH)는 다음 달 미국 실리콘밸리 IR 피칭(GH 베이스캠프)에 참여할 5개 사를 선정했다고 9일 밝혔다.

‘GH 베이스캠프’는 경기주택도시공사가 판교 입주 기업 중 해외 진출을 희망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미국 실리콘밸리 진출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선정된 5개 기업에는 항공, 숙박, 교통, 현지 프로그램 등이 제공된다.

선정된 업체는 AI 딥테크 분야의 '망고슬래브', AI 바이오헬스 분야의 '셀타스퀘어', '엑소시스템즈', AI 분야의 '제이엘 스탠다드', '플립션코리아' 등 5개 사다.

이들 기업은 글로벌 교육기관이자 엑셀러레이터 '팀오브웨이커스'와 함께 일대일 사전 역량 진단, 멘토링을 받고 글로벌 진출 전략을 수립한 뒤 6월 2일부터 2주간 실리콘밸리에서 현지 한인 창업자 미팅, IR 피칭(기업 소개 발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특히 6월 11~13일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팅 행사인 'Plug&Play 2024 Summer Summit'에서 IR 피칭을 통해 글로벌 투자자 유치 활동에 나선다.

김세용 경기주택도시공사 사장은 "GH 베이스캠프에 선정된 스타트업들이 해외시장에서 영향력 있는 기업으로 성장하고, 더 나아가서 판교의 기업들과 함께 시너지를 내며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