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고창군, 공립 고창군노인요양원 치매전담실 문 열어

  • 전국 | 2024-05-08 13:54
고창군이 8일 사회복지시설지구내 고창군노인요양원 치매전담실이 문을 열고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고창군이 8일 사회복지시설지구내 고창군노인요양원 치매전담실이 문을 열고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더팩트 | 고창=전광훈 기자] 전북 고창군이 8일 사회복지시설지구내 고창군노인요양원 치매전담실을 문 열고 지역 치매어르신을 위한 맞춤형 보호서비스를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심덕섭 고창군수와 임정호 고창군의회 군의장 등이 참석한 개소식에선 어버이날을 맞아 입소어르신을 위한 카네이션 증정과 축사, 현판제막식, 시설관람순으로 진행됐다.

치매전담실은 고창군 사회복지시설지구내에 16억원을 투자해 지상1층(393㎡)에 정원 16인(3인실 4개,2인실 2개) 규모로 건립됐다.

공동거실(프로그램실,물리치료실등)과 옥외공간에서 치매어르신이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다.

시설 운영은 대한예수교장로회 한국장로교복지재단(대표 김정호)과 2028년까지 위탁 계약을 체결했다. 치매전문교육을 이수한 종사자들이 치매어르신들의 재활치료,인지능력개선, 체력증진을 위한 전문적인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심덕섭 군수는 "고창군은 초고령화시대 치매등 노인성질환 어르신의 돌봄 문제 해결이 필요한 상황이다"며 "치매전담실을 통하여 입소어르신들에게 안정적인 돌봄서비스를 제공해 가족들의 부담을 최소화하겠다"고 말했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