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경기도, 자동차정비업소에 친환경 정비·검사장비 개선 비용 지원

  • 전국 | 2024-05-08 08:33

28일까지 신청…1개 사업장 당 최대 250만 원씩 100개소 이상 지원

경기도는 전국 최초로 하이브리드, 전기차 같은 환경친화적 자동차 정비 시 정비·검사장비 개선 비용을 지원한다고 8일 밝혔다./경기도
경기도는 전국 최초로 하이브리드, 전기차 같은 환경친화적 자동차 정비 시 정비·검사장비 개선 비용을 지원한다고 8일 밝혔다./경기도

[더팩트ㅣ수원=진현권 기자] 경기도는 전국 최초로 하이브리드, 전기차 등 환경친화적 자동차 정비 시 정비·검사장비 개선 비용을 지원한다고 8일 밝혔다.

환경친화적 자동차란 전기자동차·태양광자동차·하이브리드자동차 또는 연료전지자동차를 말한다.

경기도에 따르면 경기도 내 환경친화적 자동차는 2020년 21만 대에서 2023년 52만 대로 증가했다. 그러나 환경친화적 자동차 정비가 가능한 곳은 경기도 포함 전국 1517개소(자동차 제작자 직영정비소)로 부족한 실정이다.

이에 따라 도는 환경친화적 자동차 이용자들의 정비 개선을 위해 2억 5000만 원의 예산을 투입해 1개 사업장 당 최대 250만 원씩 100개 이상 자동차 정비업체에 정비·검사장비 개선 비용을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 대상 장비는 환경친화적 자동차를 검사할 수 있는 자동차 고장 진단기와 전기차 또는 하이브리드 자동차 등에 부착된 배터리를 안전하게 탈부착하도록 도와주는 이동형 테이블 리프트다.

경기도 내 자동차 정비업체 가운데 ‘환경친화적 자동차 정비·안전 관련 교육 이수자’ 또는 ‘환경친화적 자동차 정비 관련 자격취득자’가 근무하는 사업장이면 지원 가능하다.

희망자는 경기도청 누리집 ‘2024년 경기도 자동차정비업 지원계획’ 공고문을 참고해 오는 29일까지 담당자 전자우편 또는 등기우편으로 신청하면 된다.

김성환 도 택시교통과장은 "이번 지원사업을 통해 환경친화적 자동차 정비 대기기간 단축, 접근성 향상 등 환경친화적 자동차 이용자의 편의성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