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부산시교육청, 공약 평가서 전국 최고 등급 획득

  • 전국 | 2024-05-07 14:14

지난해 목표 달성·주민 소통 등 2개 분야도 'SA 등급'

하윤수 부산시 교육감은 29일 오후 기초학력 지원강사 초등 380명, 중등 90명 등 총 470명을 대상으로 개최된 '학습 결손 예방 및 기초학력 보장'을 위해 역량 강화 연수를 직접 찾았다./부산시교육청.
하윤수 부산시 교육감은 29일 오후 기초학력 지원강사 초등 380명, 중등 90명 등 총 470명을 대상으로 개최된 '학습 결손 예방 및 기초학력 보장'을 위해 역량 강화 연수를 직접 찾았다./부산시교육청.

[더팩트ㅣ부산=조탁만 기자] 하윤수 부산시교육감이 전국 시도교육감 중 시민들과의 약속을 가장 잘 이행한 것으로 나타났다.

부산시교육청은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발표한 '2024 전국 교육감 공약 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에서 전국 최고 등급인 'SA'를 받았다고 7일 밝혔다.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는 4월 말까지 전국 17개 시도교육감 선거 공약의 이행 실적을 평가하기 위해 △공약 이행 완료(100점) △2023년 목표 달성(100점) △주민 소통(100점) △웹 소통 △공약 일치도 등 5대 분야에 대해 평가했다.

평가 등급은 총 5단계(SA, A, B, C, D)이며, 종합평가에서 총점 100점 만점에 78점 이상을 받으면 'SA' 등급(최우수)에 해당한다.

부산교육청은 종합평가에서 78점 이상을 획득해 SA 등급을 획득했고, 2023년 목표 달성과 주민 소통 등 2개 분야에서도 SA 등급을 받았다.

시교육청은 전체 75개 공약사업 중 '부산학력개발원 설립'을 이미 완료했고, 나머지 사업도 지난해 이행 목표를 초과 달성했거나 정상 추진 중인 것으로 나타나 성실한 공약 이행으로 좋은 평가를 받았다.

또 공약사업 이행 현황을 누구나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시교육청 누리집 내 '공약&매니페스토 홈페이지'를 보기 쉽게 개편하는 등 주민과의 소통에 힘쓴 부분도 인정받았다.

하윤수 부산시교육감은 "지난 한 해 부산시민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끊임없이 소통하며, 공약사업 추진에 힘써 왔다"며 "앞으로도 우리 교육청은 교육공동체 모두와 소통·공감하는 교육정책을 펼치며, 공약사업을 차질 없이 이행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hcmedia@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