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공모전
팬앤스타
IMR

"임실치즈테마파크에서 귀요미 동물 만나보세요"

  • 전국 | 2024-05-03 10:58

가정의 달 맞이 동물 체험장 시범 운영
체험과 교육이 있는 복합문화공간 변신


임실군이 미니동물원인 유가축장에 미니돼지와 조랑말, 공작 등 도심에서는 쉽게 볼 수 없는 동물을 위한 공간을 새롭게 단장해 시범 운영한다./임실군
임실군이 미니동물원인 유가축장에 미니돼지와 조랑말, 공작 등 도심에서는 쉽게 볼 수 없는 동물을 위한 공간을 새롭게 단장해 시범 운영한다./임실군

[더팩트 | 임실=전광훈 기자] 임실치즈테마파크에서 귀엽고 사랑스러운 동물들이 어린이 관광객들을 기다리고 있다.

전북 임실군은 임실치즈테마파크 바람의 언덕 너머에 있는 미니동물원인 유가축장에 미니돼지와 조랑말, 공작 등 도심에서는 쉽게 볼 수 없는 동물을 위한 공간을 새롭게 단장해 시범 운영에 들어간다고 3일 밝혔다.

가정의 달을 맞아 군은 이곳을 아이들이 동물들과 교감할 수 있도록 가족 단위 체험과 교육의 장으로 새롭게 만들었다.

이곳에는 오수견과 고양이, 토끼, 포니, 칠면조, 새끼 거위 등 11종 35마리의 동물이 있으며, 5월과 6월에 시범 운영된다.

평소 접하기 힘든 다양한 동물들을 직접 만나 먹이주기 체험 등 가축 생태와 특성에 대한 교육의 장이 될 전망이다.

이를 통해 군은 치즈테마파크를 치즈와 동물 체험을 결합한 복합문화 공간으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또한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임실치즈테마파크에서 가족 방문객을 위한 행사도 진행한다.

어린이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보물찾기, 에어 범퍼카, 회전목마, 블록 만들기, 달고나 만들기 체험 등 다양한 인기 프로그램과 가족 장기자랑, 케이크 만들기, 기념품 증정 등 가족 모두 즐길 수 있는 이벤트를 마련해 즐거운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7‧8월 아쿠아 페스티벌, 10월 임실N치즈축제, 12월 임실산타축제 등 연중 다양한 축제 개최로 방문객에게 풍성한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심민 임실군수는 "어린이날과 어버이날 등 가정의 달인 만큼 아이들과 함께 치즈테마파크에 오시면 치즈 체험도 하고 동물들과도 교감할 수 있는 특별한 즐거움을 누릴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치즈테마파크에 다양한 체험 콘텐츠와 야외 시설을 개발, 천만관광 임실 실현의 교두보로 삼겠다"고 말했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