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2024 베리베리 빵빵데이’ 천안 빵맛 전국에 알리고 성료
68개 동네빵집, 지역 농산물로 만든 빵 할인 판매...방문객 문전성시

지난 27일 ‘2024 베리베리 빵빵데이’ 빵지순례단 참가자들이 천안시청 봉서홀에서 출정식을 갖고 있다. /천안시
지난 27일 ‘2024 베리베리 빵빵데이’ 빵지순례단 참가자들이 천안시청 봉서홀에서 출정식을 갖고 있다. /천안시

[더팩트ㅣ천안=이영호 기자] ‘2024 베리베리 빵빵데이’가 천안지역 농산물로 만든 빵 맛을 전국에 알렸다.

지난 27~28일 이틀간 천안 68개 동네빵집에서 열린 ‘2024 베리베리 빵빵데이’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대한제과협회 천안시지부가 주최·주관하고 천안시가 후원한 이번 행사는 ‘빵의 도시 천안’ 도시 브랜드 확산과 빵을 통한 농산물 소비 촉진, 관광 연계로 지역경제 활성화 등을 위해 추진됐다.

축제 기간 동안 동네빵집 지역 농산물로 만든 빵을 할인 판매하고 천안 딸기로 만든 우유와 흥타령쌀 증정 이벤트를 벌였다.

신선한 천안 딸기, 밀 등 지역 농산물을 재료로 한 빵을 맛보기 위해 참여 빵집마다 방문객들로 붐볐고 다양한 빵들은 빠르게 소진되며 인기를 끌었다.

빵지순례, 베이킹 체험 프로그램 등은 시민들의 발길을 붙잡았다.

‘빵의 도시 천안’ 브랜드 이미지 확산을 위해 확대 운영한 빵지순례단 300개 팀 1000명은 행사기간 동안 빵집과 전통시장, 책방 등 천안 곳곳을 방문한 후 누리소통망(SNS)에 후기를 올렸다.

순례단의 생생한 후기는 누리소통망을 통해 전국적으로 공유·확산되며 천안의 빵과 관광자원에 대한 관심과 호응을 이끌었다.

행사 첫날인 27일 백석문화대는 천안지역 농산물을 활용해 만든 캐릭터 천안프렌즈 모형으로 만든 쿠키를 꾸미는 베이킹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함으로써 활력을 불어넣었다.

지난 27일 박상돈 천안시장이 ‘2024 베리베리 빵빵데이’ 행사가 열리는 동네빵집을 찾아 빵을 둘러보고 있다. /천안시
지난 27일 박상돈 천안시장이 ‘2024 베리베리 빵빵데이’ 행사가 열리는 동네빵집을 찾아 빵을 둘러보고 있다. /천안시

시는 이번 베리베리 빵빵데이는 지역 농산물뿐 아니라 백석문화대, 남양유업, 신세계푸드 등 대학과 기업이 함께 ‘빵의 도시 천안’ 브랜드 구축을 위해 연대하고 상생하는 모습을 보였다고 평가했다.

천안시는 오는 10월 개최 예정인 빵빵데이 축제는 참여업소를 확대하고 다채로운 프로그램 구성 등 으로 더 많은 방문객이 함께할 수 있도록 준비해 나갈 계획이다.

박창호 대한제과협회 천안시지부장은 "이번 베리베리 빵빵데이를 통해 지역 농가에도 작게나마 도움이 됐길 바라며 10월 예정된 빵빵데이에서도 시민들께 더 좋은 빵으로 보답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박상돈 천안시장은 "행사 기간 맛있는 천안 빵과 함께 즐거운 나들이가 되셨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천안의 동네빵집을 활성화하고 다양한 지역 자원을 적극 활용해 ‘빵의 도시 천안’의 차별화된 모습을 보여드리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 검찰, 윤석열 이르면 오늘 기소…재판 시계 빨라진다
· [비즈토크<하>] 고려아연 최윤범, 경영권 분쟁 승리…'위법 주총' 논란 불씨 여전
· 움직임 빨라지는 비명계…'李 정체' 맞물려 연대 조짐?
· [외교비사㉕] 소련 선박, 폭풍우에 조난…울릉도 인근서 SOS
· [아하!] 술, 어디까지 알고 있니? (영상)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