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준 수원시장(오른쪽 두번째)과 박춘근 수원시장학재단 신임이사장(오른쪽 세번째) 등이 지난 11일 시청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수원시
[더팩트ㅣ수원=유명식 기자] 박춘근 윌스기념병원 이사장이 (재)수원시장학재단 제2대 이사장으로 취임했다고 12일 수원시가 밝혔다.
가톨릭대학교에서 의학박사 학위를 받은 박춘근 신임이사장은 윌스기념병원 이사장 겸 의료원장, 가톨릭대학교 성빈센트병원 외래교수 등으로 재임 중이다.
대한최소침습척추학회(KOMISS) 6대 회장, 대한신경외과학회 서울경인지회장, 국제척추학회(ISASS) Cadaver Lab(카데바 랩) 공동의장, 경기국제의료협회 회장 등을 역임했다.
취임식은 지난 11일 수원시청 중회의실에서 이재준 수원시장, 김기정 수원시의회 의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박춘근 이사장은 취임사에서 "수원시장학재단이 수원의 교육공동체를 선도하는 재단으로 발돋움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교육공동체를 활성화하고, 수요자 중심 교육지원서비스를 성실하게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수원시장학재단 명예이사장인 이재준 수원시장은 "박춘근 신임이사장님은 긴 세월 지역사회에 인술을 베풀어주셨다"며 "수원시장학재단을 더 크게 키워내 우리 청소년과 청년들을 많이 응원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2006년 4월 설립된 (재)수원시장학재단은 현재까지 1만 2528명에게 99억 1600만 원의 장학금을 지급하는 등 인재 양성사업을 펴고 있다.
vv8300@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