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고흥군, '찾아가는 현장 행복민원실' 운영

  • 전국 | 2024-04-05 15:05

노후 주민등록증·마을 행정사·건축·토지 등 96건 서비스 제공

고흥군은 4일 도양읍 북촌마을에서 고령 어르신·장애인·교통약자 등 관공서 방문이 어려운 취약계층 주민들의 편의 제공을 위해 찾아가는 현장 행복민원실을 운영했다고 5일 밝혔다./고흥군
고흥군은 4일 도양읍 북촌마을에서 고령 어르신·장애인·교통약자 등 관공서 방문이 어려운 취약계층 주민들의 편의 제공을 위해 찾아가는 현장 행복민원실을 운영했다고 5일 밝혔다./고흥군

[더팩트 l 고흥=오중일 기자] 전남 고흥군은 4일 도양읍 북촌마을에서 고령 어르신·장애인·교통약자 등 관공서 방문이 어려운 취약계층 주민들의 편의 제공을 위해 찾아가는 현장 행복민원실을 운영했다고 5일 밝혔다.

올해 다섯 번째 ‘찾아가는 현장 행복민원실’은 사전에 민원 서비스 수요 조사를 진행해 적극적으로 서비스 대상자를 발굴하는 등 현장 중심의 맞춤형 민원행정 서비스를 제공했다.

이번 찾아가는 현장 행복민원실에서는 △우리마을 행정사 무료 상담 △건축 인허가 상담 △노후 건물번호판 신청·접수 △노후 주민등록증 재발급 △토지·지적 관리 민원 상담 등 96건의 서비스를 제공했다.

고흥군 관계자는 "찾아가는 현장 행복민원실을 통해 군민의 민원 편의를 더 높이고 한발 더 나아가 군민 감동으로 다가서는 최상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forthetrue@naver.com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