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전남도교육청, 고등학생 맞춤형 교육 지원 '꿈키움캠퍼스' 운영

  • 전국 | 2024-04-02 06:16

고교-대학 연계 공동교육과정 46개 강좌 개설 학생 진로 지원

2024 대학 연계 공동교육과정 '꿈키움캠퍼스' 운영 안내 포스터.
2024 대학 연계 공동교육과정 '꿈키움캠퍼스' 운영 안내 포스터.

[더팩트 l 광주=기윤희 기자] 전남도교육청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지역 고등학생들의 진로·적성에 맞는 다양하고 깊이 있는 학습 경험을 위해 고교-대학 연계 공동교육과정인 '꿈키움캠퍼스'를 운영한다고 1일 밝혔다.

'꿈키움캠퍼스'는 단위학교에서 개설하기 어려운 소인수 선택과목 및 전문교과를 고교-대학이 연계해 운영하는 공동교육과정으로, 운영시기, 개설 과목의 특성에 따라 온·오프라인 또는 합숙형 실기집중과정으로 구분해 진행된다.

수업은 학생 선택과목 수요 조사 결과와 지난해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전남·광주 지역 등 7개 대학(광주교대, 목포대, 순천대, 전남대, 조선대, 한국에너지공과대, 한국외대)과 지역 기관(지리산생태탐방원, 국립청소년우주센터)의 참여 아래, 학생 선호도가 높은 46개 강좌를 개설해 4기로 나눠 진행된다. 4월 시작되는 1기는 5개 강좌에 32개교, 70명의 고등학생이 참여한다.

앞서 2023년 '꿈키움캠퍼스'는 전남·광주 지역 9개의 대학에 38강개 좌를 개설해 72개교, 661명의 고등학생이 진로에 따라 강좌를 선택하고 이수했다. 참여 학생 대상 수업 만족도 조사 결과 94.27%의 학생이 진로 계발에 도움이 됐다고 응답했다.

1기 개강에 앞서 이지현 전남도교육청 중등교육과장은 "꿈키움캠퍼스는 소규모 및 도서학교가 많은 전남의 교육환경을 개선하고 2025년 고교학점제 전면 도입에 대비하기 위한 전남형 공동교육과정"이라며 "앞으로도 단위학교의 제약을 넘어서는 다양한 교육활동 지원체제를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forthetrue@naver.com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