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부터 4일간 '순창 옥천골 벚꽃축제' 순창읍 경천변 일원서 열려
‘순창 옥천골 벚꽃축제’가 오는 28일부터 31일까지 4일간 순창읍 경천변 일원에서 개최된다./순창군
[더팩트 | 순창=전광훈 기자] 전북 순창군이 오는 28일부터 31일까지 4일간 전북 순창읍 경천변 일원에서 '순창 옥천골 벚꽃축제'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올해로 21회째를 맞은 벚꽃축제는 순창군(군수 최영일)이 주최하고 옥천골벚꽃축제 제전위원회(회장 나현주)가 주관하는 축제로 봄을 상징하는 화려한 벚꽃의 아름다움을 배경으로 다양한 문화 행사를 준비해 군민들과 관광객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제공할 예정이다.
축제의 개막일인 28일은 즉석 노래자랑을 시작으로 유튜브 공연, 최우정 예술단의 공연, 군민 노래자랑 예선전으로 이어져 축제의 서막을 알린다.
29일에는 순창 생활예술 동호회의 공연으로 문화적 풍요로움을 더하고 오후 7시 40분부터는 기념식과 함께 밤하늘을 화려하게 수놓는 불꽃놀이가 펼쳐진다.
30일에는 벚꽃축제의 최고 인기 프로그램인 맨손 장어잡기와 색소폰 공연, 난타 페스티벌, 정해진의 공연, 마술 공연이 예정돼 있어 다양한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축제의 마지막 날인 31일에는 오후 7시 군민 노래자랑 결승전이 열리고, 오후 9시 폐막식으로 축제가 마무리된다.
최영일 순창군수는 "이번 벚꽃 나들이에 많은 분들이 오셔서 화려한 봄꽃의 향연을 만끽하시기 바란다"며 "앞으로도 군민들의 일상속에 스며드는 문화, 예술 활동 제공에 노력을 다가가겠다"고 말했다.
scoop@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