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병도 도당위원장, "특별자치시대 전북성공시대 위해 반드시 실현" 약속
[더팩트 | 전주=전광훈 기자] 더불어민주당 전북도당이 2024년 제22대 총선에서 승리하여 현 정권을 심판하고 전북특별자치시대 전북성공시대를 만들기 위한 도민과의 약속으로 9대 정책공약을 25일 밝혔다.
전북도당(한병도 도당위원장)은 제22대 총선을 맞이하여 전북특별자치도 성공과 총선 승리를 위한 전북발전 9대 정책공약을 발표했다
한병도 위원장은 "국내외 경제 침체와 장기 저성장에 고물가로 도민의 삶이 어려워지고 있어 무거운 책임감을 느끼며 앞으로 전북특별자치 시대가 도민의 삶을 풍요롭게 바꾸고 대한민국의 미래가 될 수 있도록 더불어민주당 전북도당이 적극적으로 행동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전북도당은 제22대 총선 승리와 전북 발전의 근간이 될 정책공약 제시를 위해 지난해 7월부터 TF을 구성하여 심도 있는 논의를 통해 "특별자치시대 전북성공시대를 위한 도민과의 약속" 9대 정책공약을 마련했다.
9대 정책공약으로는 △미래 융복합 신산업과 자산운용 특화 금융도시 조성 △2045 탄소제로 그린 성장의 중심지로 조성, △첨단 농업과학기술로 농생명산업을 강화 △글로벌 K–Culture 전북! △청년 투자 늘리고, 민생경제 활성화 △안전하고 행복한 복지 전북 △새만금 주요사업 2030년까지 완공, △전북 주요 SOC를 조기에 구축, △입법을 통해 전북특별자치도 성공을 제시했다.
한병도 전북도당 위원장은 "특별자치시대 전북성공시대를 위해 마련한 9대 핵심공약이 전북도민 앞에 드리는 소중한 약속이며 반드시 실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coop@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