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고양시, '총괄계획가'에 이제선 연세대 교수 위촉
이동환 고양시장(좌)이 '고양시 총괄계획가'로 위촉된 이제선 연세대 교수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고양시
이동환 고양시장(좌)이 '고양시 총괄계획가'로 위촉된 이제선 연세대 교수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고양시

[더팩트|고양=김원태 기자] 경기 고양시가 공공건축·도시공간 관련 사업의 자문을 담당하는 '고양시 총괄계획가'에 이제선 연세대학교 교수를 위촉했다.

14일 고양시에 따르면 이동환 시장은 전날 시청 열린회의실에서 위촉식을 갖고 이제선 신임 총괄계획가에게 위촉장을 전달했다. 총괄계획가는 '고양시 민간전문가' 제도의 하나다.

이 총괄계획가는 앞으로 시 전역의 건축·도시공간·공공시설 등 관련 사업의 기획·운영 단계에서 총괄적인 자문·조정을 통해 사업의 일관성 및 효율성을 확보하는 등 관련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이끈다.

시는 킨텍스와 일산 컨벤션센터 등 마이스(MICE) 산업의 중심지이며, 창릉 3기 신도시, 고양 일산테크노밸리, 방송영상밸리 등 대규모 사업들의 착공을 앞두고 있어 이 총괄계획가의 역할에 기대를 걸고 있다.

이 총괄계획가는 현재 연세대에서 교수직을 맡고 있으며 문화재청 문화재위원으로 재임 중이다. 한국도시설계학회의 회장도 역임했으며, 고양시에서는 도시계획위원회 및 건축위원회에서 활동한 바 있다.

이동환 고양시장은 "역량 있는 총괄계획가가 선정된 만큼 그동안의 행정 편의적인 업무절차를 개선해 공공건축과 공간 환경의 가치가 극대화되기를 기대한다"며 "특례시에 걸맞은 품격 있는 도시공간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 윤 구속연장 판단 오늘 나올 듯…불허 땐 곧장 기소 가능성
· '한 지붕 두 대표' 개혁신당...내홍에 이준석 대선 역풍 부나?
· '갤럭시S25' 예판 신기록 노린다…각종 혜택 걸고 설 연휴 공략
· 복수는 복수를 낳는다…'서부지법 폭동' 신상공개에 사적제재 논란
· 조기대선 보수1위 '김문수'…국민의힘에 득? 실?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