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정읍시 공식 유튜브 채널 '정읍시See' 구독자 1만 달성

  • 전국 | 2024-03-05 11:47

누적 조회수 144만 회·누적 시청 시간 3만 9398시간 기록

‘정읍See’는 발 빠르게 시정 소식을 전하는 숏폼 영상을 비롯해 현장감 있는 시민 인터뷰를 통해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어 구독자 1만명을 돌파하는 쾌거를 이뤘다. / 정읍시
‘정읍See’는 발 빠르게 시정 소식을 전하는 숏폼 영상을 비롯해 현장감 있는 시민 인터뷰를 통해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어 구독자 1만명을 돌파하는 쾌거를 이뤘다. / 정읍시

[더팩트 | 정읍 = 곽시형 기자] 전북 정읍시 공식 유튜브 채널 '정읍See'가 구독자 1만 명을 달성(3월 5일 기준)하며 시정 소통의 새로운 창구로 자리매김했다.

이학수 시장은 민선8기 출범 이후 뉴미디어팀을 신설해 다양한 채널로 소통을 강화해 왔다. 특히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시민 공감형 콘텐츠 제작을 위해 유튜브를 비롯한 SNS 운영에 주력해 왔다.

'정읍See'는 발 빠르게 시정 소식을 전하는 숏폼 영상을 비롯해 현장감 있는 시민 인터뷰를 통해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정읍시는 시민과의 양방향 소통 강화를 위해서 시민 영상 공모전, 시민 리포터 등 시민들이 직접 참여하는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며 타 지자체 유튜브 채널과 차별화를 꾀했다.

그 결과 누적 조회 수 144만 회, 누적 시청 시간 3만 8398시간을 달성하는 등 구독자 수뿐만 아니라 시청 성적에서도 성과를 나타냈다.

시는 올해에도 시민 중심의 콘텐츠 제작과 '정읍See' 구독자 이벤트를 통해 시민과의 소통을 강화할 계획이다.

정읍시 관계자는 "최신 트렌드에 발맞춘 흥미로운 영상을 제작해 정읍만의 다양한 매력을 홍보하면서 지자체 유튜브 채널 중에서 경쟁력을 갖춘 채널로 도약하겠다"면서 "쇼츠 영상 공모전과 유명 크리에이터 콜라보에도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정읍시는 ‘정읍시See’에서 2024년 제1회 쇼츠 영상 공모전을 개최해 현재 본선을 진행하고 있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