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의왕=김원태 기자] 김성제 의왕시장이 사회적 약자 배려 등을 통한 지자체 경쟁력 강화에 기여한 공로로 '2024 WFPL(세계청년리더총연맹) 8대 지자체 혁신평가' 대상을 수상했다.
22일 의왕시에 따르면 김 시장은 WFPL 부설 지자체 혁신평가 전문기구인 '지자체 혁신평가위'가 양정숙 국회의원, 세계언론협회(WPA) 등과 공동 주최한 '2024 WFPL 8대 지자체 혁신평가' 시상식에서 대상을 받았다.
김 시장의 이번 수상은 'WF지자체혁신지수(WFLGII)'에 따라 2022년 7월 1일부터 2023년 12월 31일까지 실시한 '2024 지자체 혁신평가'에서 최고 평점을 받아 이뤄졌다.
김 시장은 민선5‧6기, 민선8기 의왕시장으로 재임하면서 명품 도시 의왕 건설을 위해 혼신의 힘을 다했으며, 특히 백운밸리, 장안지구 등 대규모 도시개발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고 산업단지 조성을 통해 자족 기능을 강화하는 데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또한 의왕레일바이크와 의왕스카이레일, 바라산 자연휴양림 등 관광자원 발굴, 전국 최고 수준의 교육도시 기반 마련, 시민 생활과 밀접한 복지시책 발굴 및 시행 등 의왕시가 혁신적으로 도약하는 길을 마련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최근에는 고천행복타운, 초평신혼타운, 월암지구 및 청계2지구, 의왕군포안산 3기 신도시 사업을 적극 지원해 쾌적한 도시환경을 조성해 나가고 있으며, 인동선과 월판선, GTX-C 노선 등 광역철도망의 조속한 구축을 위해서도 힘을 쏟고 있다.
아울러 민선8기 들어 시민 생활과 밀접한 교육, 복지 등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노인들을 위한 ‘노인 버스 무료승차 지원 사업’, 학생들의 학업과 진로 고민 해결을 위한 ‘진로진학상담센터’, 출산가정을 위한 ‘산후조리비 및 산모건강관리사 지원’ 등 새로운 정책을 시행함으로써 시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 데 크게 기여하고 있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이번 지자체 혁신평가를 통해 의왕시의 도시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노력을 인정받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적극적이고 혁신적인 행정을 통해 전국에서 가장 살기 좋은 명품 도시 의왕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vv8300@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