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미 97종 2만 4000주…풍벽·병해충 방제 등 전정작업
[더팩트 | 임실=전광훈 기자] 전북 임실군이 '한국관광의 별'이 된 임실치즈테마파크 내에 조성된 장미원의 개화 준비에 본격적으로 들어간다.
임실군은 치즈테마파크 장미원에 식재된 정원 장미 97종 2만 4000여 주에 대한 개화 준비를 서두르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앞서 군은 동절기 추위에 약한 장미 관리를 위해 방풍벽을 설치했다.
이에 병해충에 취약한 장미의 체계적인 생육 관리를 위해 겨우내 묶은 가지와 잎을 떨어낸 후 병해충 방제 및 시비 작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5월 개화기까지는 장미 세부 수형 관리와 제초, 관수, 덩굴장미 결속 및 유도 작업 등 지속적인 관리를 진행한다.
특히 6월 준공 예정인 유럽형 장미원 3만 8705㎡ 면적에 97종 1만 4000여 주의 장미와 90m의 덩굴터널 등이 추가로 조성되면 기존 장미 1만 주와 함께 더 풍성한 경관을 연출할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계절 초화류를 식재해 경관 수목과 어우러져 임실치즈테마파크에 방문하면 사계절 내내 꽃을 다채롭게 감상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며, 5월 장미 개화 시 다양한 문화 이벤트도 준비할 계획이다.
이 밖에도 특색 있는 포토존 추가 설치 및 배수로 정비, 장미 보식 작업 등 개화기 전까지 장미원 및 전반적인 경관 관리 작업에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최낙혁 임실군 관광치즈과장은 "장미원에 식재된 장미는 사계성 장미로 연중 화려한 꽃을 뽐내어 관광객들에게 풍성하고 아름다운 힐링 공간을 제공할 것"이라며 "봄에도 장미꽃과 함께하는 치즈축제를 개최할 수 있도록 전문 인력을 지속적으로 투입해 아름다운 장미공원을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coop@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