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소중립 녹색 성장 유공 포상 전수식에서 국무총리 표창 수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중진공
[더팩트ㅣ진주=이경구 기자]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24일 중소벤처기업의 탄소중립 이행 및 녹색경제 전환 공로로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국무조정실이 주최하고 2050 탄소중립 녹색성장위원회가 주관하는 '탄소중립 녹색성장추진 유공 포상'은 온실가스 감축, 기후변화 적응 등 탄소중립 이행 및 녹색경제 전환에 기여한 개인 및 단체에 수여하는 정부포상이다.
중진공은 녹색성장 분야에서 탄소중립 규제라는 글로벌 신무역 장벽에 대응하여 중소벤처기업의 친환경·탄소중립 생태계 조성에 적극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했다.
강석진 중진공 이사장은 "글로벌 신무역장벽으로 작용할 수 있는 탄소중립 대응은 선택이 아닌 필수"라며 "신무역장벽에 중소벤처기업이 대응할 수 있도록 친환경·탄소중립 지원을 더욱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중진공은 1979년 기관설립 이후 지금까지 최일선에서 중소벤처기업을 지원하고 있으며, ‘중소기업 맞춤형 친환경·탄소중립 지원 강화’와 ‘기관 및 국민·지역사회의 친환경‧탄소중립’이라는 양대 중점 추진목표를 수립, 전사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hcmedia@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