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 경북교육청이 학교폭력제로센터와 학교폭력 전담조사관 제도 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연수에서 김종현 학생생활과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경북교육청
[더팩트 I 안동=김은경 기자] 경북교육청이 교육지원청 학교폭력제로센터와 학교 폭력 전담조사관 제도 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연수를 실시했다.
6일 경북교육청에 따르면 5일 실시한 이번 연수는 교육부의 '학교 폭력근절 종합대책'과 '학교폭력 사안처리 제도 개선 및 학교전담경찰관(SPO) 역할 강화 방안' 발표에 따른 학교폭력제로센터의 원활한 운영 및 학교폭력 전담조사관 제도 등을 학교 현장에 안착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연수는 학교폭력제로센터 운영, 학교폭력 사안처리 제도 개선, 학교폭력 전담조사관 제도 구축 등을 주요 내용으로 진행됐다.
교육지원청에 설치한 학교폭력제로센터는 학교 폭력 사안 조사, 피해 학생 심리상담·치료, 피해·가해 학생 관계 개선, 피해 학생 법률서비스 등 지원 체계의 일원화에 중점을 두고 있다.
또 학교 내·외에서 발생하는 학교 폭력 사안을 전담조사관이 조사하는 제도는 교사의 학교폭력 업무를 경감하고, 교사는 교육의 본질인 수업과 학생 상담, 생활지도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김종현 경북교육청 학생생활과장은 "새롭게 시작하는 제도가 일선 학교 현장과 교육지원청에 혼란이 최소화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tktf@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