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최민호 세종시장 "최우선 과제는 행정수도 위상과 품격 높이는 것"

  • 전국 | 2024-01-02 14:01

2일 시무식서 꿈 이루기 위한 열망·실행력 강조

2일 최민호 세종시장은 시청 여민실에서 열린 시무식에서
2일 최민호 세종시장은 시청 여민실에서 열린 시무식에서 "세계를 경영한다는 포부로 행정수도 세종시 위상과 품격을 높이는 것을 최우선 과제로 삼겠다"고 강조했다. /세종시

[더팩트 | 세종=김은지 기자] 최민호 세종시장은 2일 "세계를 경영한다는 포부로 행정수도 세종시 위상과 품격을 높이는 것을 최우선 과제로 삼겠다"고 밝혔다.

최 시장은 이날 시청 여민실에서 열린 시무식에서 "시청 모든 직원이 행정수도·한글문화도시 품격에 맞는 마음가짐과 실천력을 가져달라"며 이 같이 말했다.

이어 "꿈의 크기가 미래를 결정하듯 넓은 시야, 깊은 사고, 높은 뜻을 품고 공직에 임해야만 우리의 미래가 달라진다"며 "세계를 주도하는 중심 도시로서 우리가 맡은 업무를 치밀하게 계획하고 실행하는 한 해가 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그러면서 "유지필성은 뜻이 있는 곳에 길이 있다는 의미"라며 "세계를 경영할 만큼의 큰 꿈으로 대한민국 제2의 수도로서 위상과 지위를 갖는 목표를 위해 함께해달라"고 말했다.

또 "경영활동은 통상 수익을 내기 위한 조직과 인력 운영 방식을 말하지만 공공 부문은 공익을 위한 미래를 경영해야 한다"며 "한글문화도시로서 우리 전통문화가 세계 보편문화가 될 수 있도록 문화경영의 안목을 키워야 한다"고 덧붙였다.

최 시장은 "그 꿈을 이루기 위해선 열망, 즉시 실천하는 실행력, 포기하지 않은 정신이 중요하다"며 "새해 행정수도, 한글문화가 꽃피는 세종시를 이루고 누리기 위해 유지필성의 자세로 함께 나아가자"고 말했다.

thefactcc@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