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해남군, 항암식품·계곡농협과 항암쌀 생산 업무협약

  • 전국 | 2023-12-21 15:58

친환경 항암쌀 생산 및 탄소치유농업 정착 협력하기로

해남군은 21일 항암식품, 계곡농협과 항암쌀 생산 및 유통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해남군
해남군은 21일 항암식품, 계곡농협과 항암쌀 생산 및 유통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해남군

[더팩트 l 해남=오중일 기자] 전남 해남군은 21일 항암식품, 계곡농협과 항암쌀 생산 및 유통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열린 협약식에는 명현관 해남군수, 서현철 항암식품 주식회사 대표, 박희재 계곡농협 조합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항암쌀 생산 유통을 위한 협력관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항암쌀은 항암성분인 파이토케미컬 함량이 높은 쌀로, 친환경 유기 벼 재배단지에 해양심층수에서 추출한 미네랄을 활용한 탄소 치유 농법으로 재배하게 된다.

해남군은 내년 200ha 규모의 항암쌀을 생산할 계획이다. 협약을 통해 해남군은 생산자들이 안정적으로 항암쌀을 생산할 수 있도록 행정적인 지원을 하고 계곡농협에서는 농가 교육을 통해 영농방법을 성실히 이행 할 수 있도록 지도하기로 했다. 기업체인 항암식품에서는 항암쌀 수매와 유통 소비를 책임져 판로를 확보해 나가기로 했다.

항암쌀 생산이 본격화되면 농업 생산자의 안정적 판로확보와 농가소득 증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명현관 해남군수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기능성을 강화한 항암농산물 생산을 확대하고 판로를 확보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항암쌀 외에도 다른 농산물에 확대하는 등 항암식품 생산에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forthetrue@naver.com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