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고서 ‘전도유망한 미래를 만드는 방법’ 주제로 특강
장흥군은 20일 조석훈 장흥군 부군수가 장흥고등학교 시청각실에서 모교 후배들과 ‘전도유망한 미래를 만드는 방법’이란 주제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고 21일 밝혔다./장흥군
[더팩트 l 장흥=오중일 기자] 전남 장흥군은 20일 조석훈 부군수가 장흥고등학교 시청각실에서 모교 후배들과 ‘전도유망한 미래를 만드는 방법’이란 주제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고 21일 밝혔다.
장흥고 36회 졸업생인 조 부군수는 2023 수업량 유연화기간에 따라 특별초청 강연으로 교육을 진행했다. 100여 명의 학생들이 참석한 가운데 한 시간 동안 ‘How to make my promising future(전도유망한 미래를 만드는 방법)’을 주제로 후배들과 만났다.
조 부군수는 후배들에게 ‘Role play(주어진 역할에 충실한 삶), Having a dream(꿈이 있는 삶 살기), No pain No gain(고통 없이 얻어지는 것은 없다)’ 등 지난 50여년 동안 인생을 살아왔던 경험과 교훈을 전했다.
조석훈 부군수는 "현재 힘이 들고 생각처럼 되지 않아도 포기하지 말고 끊임없이 노력하라"며 "꿈을 이루기 위해서는 고통 없이 얻을 수 있는 것은 없으니 계속해서 시도하고 노력하라"고 조언했다.
조 부군수는 이어 "인생을 사는 데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꿈을 가지고 노력하는 것"이라며 "후배들이 나도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가지고 노력해 꼭 꿈을 이루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forthetrue@naver.com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