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나바다 바자회 ‘경제나라’ 활동 수익금 162만200원 후원
KDB산업은행 부천지점 직원들도 이웃돕기 성금 320만원 기탁
[더팩트|부천=김동선 기자] 부천시 광서유치원(원장 강현수)은 지난 18일 디딤씨앗통장 후원금 162만200원을 부천시에 전달했다.
후원금은 원아들이 집에서 사용하지 않는 물건과 다양한 간식거리 등을 판매한 아나바다 바자회 ‘경제나라’ 활동을 통해 마련됐으며 32명의 원아가 직접 시청을 찾아 후원금을 전달했다.
후원금은 기초생활수급아동 및 가정위탁아동 중 형편이 어려워 디딤씨앗통장에 지속적으로 저축하지 못하는 아동 33명에게 지원될 예정이다.
부천시 상동에 있는 광서유치원은 2016년부터 지금까지 총 461만3,800원을 후원했다.
디딤씨앗통장은 기초생활수급 또는 가정위탁 아동 및 시설입소 아동이 후원자 또는 보호자의 도움 등으로 매월 5만원의 범위 내에서 일정금액을 저축하면 정부에서 저축한 금액의 2배를 추가 매칭(matching)해 주는 자산형성 지원사업이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아나바다를 통한 경제교육과 나눔이 경제 활동의 일환임을 몸소 체험하고 실천해 준 광서유치원 원아들과 선생님께 감사드린다"며 "이번 후원금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아이들에게 희망을 전하고 위로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같은 날 KDB산업은행 부천지점(지점장 나대호)은 부천시 관내 취약계층의 겨울나기를 위해 직원들이 모은 이웃돕기 성금 320만원을 부천시에 기탁했다. 이번 후원금은 부천희망재단 ‘내가도울게요’ 기금에 예치한 뒤 관내 취약계층에 전달될 예정이다.
나대호 KDB산업은행 부천지점 지점장은 "작은 정성이지만 직원들이 직접 모은 후원금으로 부천시의 취약계층이 따뜻한 겨울을 나는 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vv8300@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