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광명시, 환경교육도시 발돋움 '광명 에코 페스타' 개최

  • 전국 | 2023-12-19 00:48

광명시 환경교육 활동 공유회…환경교육 주체 한자리에
단체 장점 살린 환경교육 협업 등 교육 활성화에 힘 모아


광명시는 18일 오후 광명시청 대회의실에서 ‘2023 광명 에코 페스타’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광명시
광명시는 18일 오후 광명시청 대회의실에서 ‘2023 광명 에코 페스타’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광명시

[더팩트|광명=김동선 기자] 경기 광명시는 18일 오후 광명시청 대회의실에서 ‘2023 광명 에코 페스타’를 개최했다.

‘광명 에코 페스타’는 관내 환경교육 주체가 한 자리에 모여 지역 환경교육 활성화를 위한 성과와 목표를 공유하기 위해 광명시환경교육센터가 주관하는 ‘광명시 환경교육 활동공유회’다.

이날 공유회에는 스튜디오 펄피, 광명시평생학습원, 푸름청소년활동센터 등 지역 내 환경교육 단체와 기관 관계자, 강사, 시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해 관계를 다지고, 각 단체 간 연대와 협력을 통해 지역 환경교육을 활성화하자는 데 뜻을 모았다.

또한 ‘만드는 박물관’을 비롯한 6개 단체(기관)가 참여해 기관별 환경교육 교구와 활동 결과물을 전시하고 소개해 참석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공유회에서는 또 광명시환경교육센터 활동과 광명시 추진 사업 발표에 이어 에코브이알 등 6개 단체가 환경교육 활동 사례를 발표하고 ‘환경교육 이야기 나눔’ 시간을 통해 각 단체 간 환경교육 내용을 공유하며 교류했다.

특히 이야기 나눔 시간에는 △꼭 해보고 싶은 환경교육(환경교육 버킷리스트) △환경교육 협업 방안 등이 논의돼 정보 교류를 통해 환경교육 활성화를 도모하는 자리가 됐다는 평가를 받았다.

행사에 참여한 관계자들은 "광명시 환경교육에 대해 함께 고민을 나눌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서로 환경교육 활동을 공유하고 이를 통해 광명시 환경교육이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입을 모았다.

광명시는 앞으로도 환경교육 활성화를 위해 △환경교육 온라인 쌍방향 플랫폼 개발 △생애주기별 맞춤형 학습자료 개발 △환경교육 전문가 육성 및 역량 강화 △환경교육 기반 강화 등 다양한 환경교육 정책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기후위기에 대응하는 가장 확실한 방법은 시민의 환경 대응력을 높이는 환환경교육이다"며 "환경교육도시로 발전하기 위해 환경교육에 대한 생각과 고민을 함께 나누는 활동 공유회를 지속적으로 개최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