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사업비 65억원, 18홀 코스, 관리동, 주차장 등
이상근 고성군수가 파크골프장 조성사업 현장을 점검하고 있다./고성군
[더팩트ㅣ고성=이경구 기자]경남 고성군 고성읍 수남리에 18홀 규모의 파크골프장이 조성된다.
고성군은 올해 추경에 보상비 예산을 확보해 현재 협의 보상 추진 중이며 내년 상반기 보상을 완료하고 하반기 공사를 착공해 2025년 하반기 준공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이상근 고성군수는 파크골프장 조성사업 현장을 찾아 사업 개요 및 보상 협의 상황을 청취한 뒤 향후 추진 계획에 대해 점검했다.
이 자리에서 이 군수는 "파크골프장이 완공되면 군민의 여가 활동 증가와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으니 보상 협의를 신속히 진행해 하루라도 빨리 착공하길 바란다"라며 차질 없는 사업 진행을 강조했다.
군은 2021년 완료한 기본계획 대상지 중 고성읍 교사리 스포츠타운 테니스장 연접 부지에 고성군 파크골프장을 조성할 계획으로 2022년 12월 말부터 체육시설 결정용역을 추진했다.
그러나 대상지 내 종중 묘지 보상에 어려움이 있고 군부대 사격장에서 발생하는 소음 등의 문제로 지난 3월 읍 시가지에서 접근이 용이한 수남리 백세공원 인근으로 사업 위치를 변경했다.
고성읍 수남리에 조성될 고성군 파크골프장은 총사업비 65억원 정도로 18홀 코스, 관리동, 주차장 등 3만㎡ 규모다.
hcmedia@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