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자치단체 중 부천시가 유일…자원봉사 활성화 유공 인정
부천시가 '2023 대한민국 자원봉사대상'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부천시
[더팩트|부천=김동선 기자] 경기 부천시는 '2023 대한민국 자원봉사대상' 시상식에서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대한민국 자원봉사대상'은 행정안전부와 한국자원봉사협의회, 한국자원봉사센터협회가 공동 주관해 매년 자원봉사 활성화에 이바지하고 각종 재난·재해 대응 자원봉사활동 등에 헌신한 우수자원봉사자, 단체, 기업, 지자체 등을 발굴해 포상하는 자원봉사 분야 최고 권위의 상이다.
올해는 부산항국제전시컨벤션센터(BPEX)에서 열린 '2023 전국자원봉사자대회'를 통해 이상민 행정안전부장관이 직접 표창장을 수여했다.
특히 부천시는 지방자치단체로서는 유일하게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부천시는 올해 '함께하는 자원봉사, 함께 행복한 부천'이란 슬로건을 내걸고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펼쳐 높은 평가 점수를 얻었다.
관내 2만여 명의 자원봉사자들은 한 해 동안 △소외계층을 위한 자원봉사 △지역사회문제 해결형 자원봉사 △재난·재해 대응 자원봉사활동 등에 헌신적이고 적극적으로 참여해 지역사회에 귀감이 됐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올해 수해 복구는 물론, 제25회 세계스카우트 잼버리대회 참가자들이 부천을 방문했을 때, 매우 어려운 상황이었으나 자원봉사자들께서 적극적으로 봉사활동에 참여해 주셔서 부천시가 잘 대응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행복한 부천을 위해 더욱 힘써 주시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부천시는 2020년 대한민국 자원봉사대상에서는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었다.
vv8300@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