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인·기관·출향인·개인 등 5억 4000만 원 기부
임실치즈 20% 파격 할인 제공 주효
[더팩트 | 임실=전광훈 기자] 전북 임실군 고향사랑기부금이 5억 원을 돌파하면서 순항하고 있다.
15일 임실군에 따르면 지난 13일까지 총 4000여 건의 기부를 받아 5억 4000여만 원의 기부금이 모금됐다.
이 같은 성과는 임실군의 대표 특산품이자 전국적인 브랜드를 자랑하는 '임실N치즈'를 지난 10월부터 시중보다 20%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하는 파격적 시도가 주효했다는 평가다.
실제로 9월 말 임실치즈 답례품 선택 비율은 46%였지만, 파격 할인 혜택을 시작한 이후 11월 말 기준 51%로 증가, 임실치즈 답례품 선호도가 더욱 높아지고 있다.
이에 따라 군은 3만 원대 상품을 추가로 개발하고, 임실치즈와 요거트를 기부자의 취향대로 골라 담을 수 있는 세트를 구성하는 등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전용 상품을 만드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전방위적인 홍보활동 역시 빼놓을 수 없는 성공 요인 중 하나로 꼽히고 있다.
언론홍보는 물론 카카오톡과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군청에서 운영 중인 SNS 4개 채널을 통해 고향사랑기부제 소식을 수시로 전하고 ‘고향사랑’으로 4행시 짓기 이벤트, 임실군 직원이 직접 출연한 홍보영상을 제작, 업로드하는 등 참신하고 차별화된 홍보활동을 펼쳤다.
심민 임실군수는 "지속적으로 이어진 고액 기부와 적극적인 홍보활동, 임실치즈 20% 파격 할인 등이 고향사랑기부금 5억 원을 넘기는 데 크게 기여했다"며 "꾸준한 사랑과 응원을 보내주신 기부자분들께 감사드리고, 기부하신 분들의 소중한 마음을 담아 지역발전과 주민 복리 증진을 위해 소중하게 쓰겠다"고 말했다.
scoop@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