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내 유일 수상…육아수당 지원·어린이집 기능 보강 사업 호평
정읍시는 어린이집 안전사고 방지 노력과 보육 교직원 안전교육 활성화 등 취약 보육에 대한 평가 항목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 정읍시
[더팩트 | 정읍 = 곽시형 기자] 전북 정읍시가 보육 정책 우수 지방자치단체로 선정되며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이미지를 공고히 했다.
정읍시는 보건복지부가 전국 광역·기초 지자체를 대상으로 실시한 '전국 보육 정책 평가'에서 우수지자체로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
전북도 14개 시·군 중 유일한 수상이다.
보육 정책 평가는 보육교사 처우개선 기여도 등 6개 항목을 평가한다. 시는 어린이집 안전사고 방지 노력과 보육 교직원 안전교육 활성화 등 취약 보육에 대한 평가 항목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올해 가정양육 지원 강화를 위해 59개월 이하 아동에게 육아수당을 지원했고, 민간·가정 어린이집 기능보강 사업, 어린이집 방역비 지원 등 시비 지원으로 안전하고 질 높은 보육 정책을 추진한 결과라고 정읍시는 설명했다.
이학수 정읍시장은 "앞으로도 정읍시만의 특색있는 보육환경과 아이 키우기 좋은 아동 친화 도시를 조성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정읍시는 어린이집에 보내는 부모들의 부담을 줄이고 운영에 도움을 주기 위해 내년에 '0~2세 필요경비 지원 사업'을 신규 사업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scoop@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