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울진군, 신규 국가산업단지 기업설명회 참석
수소 관련 앵커 기업 6개 사와 업무협약 체결

28일 울진군은 신규 국가산업단지 기업설명회에 참석해 수소 관련 앵커 기업 6개 사와 업무협을 체결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울진군
28일 울진군은 신규 국가산업단지 기업설명회에 참석해 수소 관련 앵커 기업 6개 사와 업무협을 체결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울진군

[더팩트 I 울진=김은경 기자] 경북 울진군이 신규 국가산업단지 기업설명회에 참석해 원자력 청정수소 생산도시의 비전을 공유했다.

28일 울진군에 따르면 이번 기업설명회는 국토교통부가 주최하고 한국토지주택공사가 주관해 열린 것으로, 신규 국가산업단지 6개 후보지 지자체 및 30여 개 기업 관계자가 참석해 신규 국가산단 후보지별 지원 전략, 입지 장점 등 투자 매력을 홍보했다.

이날 울진군은 '울진 원자력수소 국가산업단지 안내'라는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다.

또 수소 관련 앵커 기업인 롯데케미칼, GS건설, SK에코플랜트, GS에너지, 효성중공업, 비에이치아이와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청정수소 전주기 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기초를 다졌다.

군은 원자력 청정수소 생산부터 저장·운송·활용에 이르는 청정수소 전주기 산업 육성을 위해 수소특화단지 및 기회발전특구 지정 추진 등 차별화된 전략을 수립했다. 국가산단에 입주하는 기업을 지원하는 전담 조직 운영과 함께 최고의 인센티브로 기업의 성장과 발전을 지원할 계획이다.

특히 삼척-포항 철도 개통이 2025년 1월에 예정돼 있어, 중부권 동서횡단철도 및 동해안 고속도로가 개설되면 동해안을 따라 수소 산업의 물류·교통 접근성을 갖추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

손병복 울진군수는 "울진 원자력수소 국가산업단지의 성공적인 조성을 위해 지속적이고 적극적인 홍보와 탄소중립 시대에 사업하기 좋은 여건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tktf@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