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광주 북구, 통계업무 '경제부총리상' 수상

  • 전국 | 2023-11-26 11:16

통계청 주관 ‘2023년 통계업무 진흥 유공 포상’...광주 유일 선정

광주 북구가 통계청이 주관한 '2023 통계업무 진흥 유공 포상'에서 경제부총리상을 수상했다./ 광주 북구
광주 북구가 통계청이 주관한 '2023 통계업무 진흥 유공 포상'에서 경제부총리상을 수상했다./ 광주 북구

[더팩트 l 광주=나윤상 기자] 광주시 북구(구청장 문인)가 광주에서 유일하게 통계청이 주관한 ‘2023년 통계업무 진흥 유공 포상’에서 경제부총리상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통계업무 진흥 유공 포상은 전국 단위 대규모 통계조사를 적극적인 민·관 협력을 통해 성공적으로 수행한 기관을 발굴해 그 공적을 기리고 확산하고자 마련됐다.

올해는 총 25개 지자체를 유공 기관으로 선정해 기관별 국가통계 발전에 대한 노력에 따라 경제부총리상, 통계청장상 등 훈격을 달리해 포상했다.

북구는 사업체 및 광업·제조업 조사를 성실히 수행하기 위해 △체계적인 세부 조사계획 수립 △충분한 조사인력 채용 △다양한 홍보활동 등 사전에 철저한 준비를 했다.

이 과정에서 민간업체의 적극적인 조사 참여를 유도하고 정확한 조사입력과 내검업무 수행으로 통계수치의 신뢰성을 제고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북구는 광주에서 유일하게 통계업무 진흥 유공 기관으로 선정돼 경제부총리 기관 표창을 받았다.

문인 북구청장은 "이번 통계 유공 기관 선정은 현장에서 적극적으로 통계업무에 임해주신 조사요원의 노력과 업체 관계자들의 협조 덕분"이라며 "전국 단위 국가통계조사는 국가 미래 설계에 매우 중요한 기초자료로 쓰이는 만큼 앞으로도 통계업무의 정확성을 높이고 주민이 필요로 하는 정보를 편리하게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ncfe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