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0여 명 공직자 대상…친절·청렴 민원 응대 마인드 기법 공유
[더팩트 l 고흥=오중일 기자] 전남 고흥군은 22일 고흥종합문화회관 김연수실에서 군·읍면 공직자 500여 명을 대상으로 하반기 민원 서비스 품격 향상을 위한 공직자 친절교육을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올 한 해 동안 공직자 민원 응대 서비스 수준을 되짚어 보고 재정비해 군민에게 한 발 더 다가서는 따뜻하고 친절한 민원 응대와 서비스 품격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100억의 친절은 학습과 감사에서 나온다'라는 주제로 강연에 나선 김경희 희망교육개발원장은 이날 재치 있는 입담과 귀에 쏙쏙 박히는 설명으로 공직자들의 호응을 끌어냈다.
교육에 앞서 통기타 가수 공연으로 다소 딱딱할 수 있는 교육 분위기를 띄우며 가을 분위기를 만끽하고 힐링 시간도 가졌다.
또한 새올 '유기한 3일 이상 법정 민원'과 군청 홈페이지 '군수에게 바란다' 민원 처리에 대한 단축 마일리지 우수 직원 등 5명에게 표창장을 수여해 민원 처리 담당자의 사기 진작과 신속·친절 민원 처리에 대한 의지를 다지는 계기도 마련했다.
공영민 고흥군수는 "민원 처리 기한 단축은 민원인의 시간적 경제적 부담을 최소화하는 긍정적인 효과로 이어진다"며 "오늘 교육을 토대로 친절이 고흥군의 브랜드가 되고, 이를 통해 고흥군의 품격이 향상될 수 있도록 공직자 모두 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고흥군은 민원 서비스 친절·청렴 브랜드 제고를 위해 △공직자 민원 응대 매뉴얼 책자 제작·배부 △민원 담당 공무원 힐링 프로그램 운영 △민원 서비스 만족도 전화조사 △민원 응대 암행평가단 운영 등 다양한 시책을 추진해 왔다.
forthetrue@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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