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청 종합민원실 내 번호표 발급기와 시 누리집(홈페이지) 연동
평택시 민원인 대기현황 알림 서비스/평택
[더팩트ㅣ평택=김태호 기자] 경기 평택시는 민원인들의 편의를 위해 시청 종합민원실의 민원인 대기순서를 알려주는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6일 밝혔다.
평택시에 따르면 해당 서비스는 시청 종합민원실 내 설치된 번호표 발급기와 시 누리집(홈페이지)을 연동해 통합민원, 여권업무 등 창구 민원인 대기현황을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이를 통해 미리 누리집의 민원인 대기현황을 확인하고 시청을 방문하면 대기시간을 줄일 수 있다.
또한, 민원실 내 번호표 발급기에서 휴대전화번호를 입력하면 스마트폰으로 민원 대기 순번을 휴대전화로 알려주는 ‘평택시청 종합민원실 순번대기 알림톡’ 서비스도 제공한다.
카카오톡 메시지를 통해 실시간 대기인 수 및 예상 대기시간을 제공해 대기시간 동안 필요한 업무를 볼 수 있어 민원인들의 편의와 효율적으로 시간을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정장선 평택시장은 "앞으로도 시민 중심의 민원행정 서비스를 적극 추진해 시민들의 행정 만족도를 높이겠다"고 말했다.
민원인 대기현황은 평택시청 누리집에 접속해 ‘전자민원→ 편리한 민원서비스→ 민원인 대기현황’에서 확인할 수 있다.
vv8300@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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