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 시장 "시민 역량 결집해 난관 극복해 나갈 것"
강임준 군산시장이 7일 새만금 SOC 예산을 비롯해 주요 시책에 관한 국가 예산 증액을 위해 국회를 찾았다./군산시
[더팩트 | 군산=홍문수 기자] 강임준 군산시장이 7일 새만금 SOC 예산을 비롯해 주요 시책에 관한 국가 예산 증액을 위해 국회를 찾았다.
강 시장은 서삼석 예결위원장 등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소속 국회의원을 찾아가 국가 예산 증액을 위한 필요성과 당위성을 피력했다.
특히 새만금 SOC 사업의 경우 정부의 계획을 신뢰하고 대규모로 투자가 이어지고 있음을 강조하며, 새만금 개발의 성공을 위해 기반 시설의 신속한 구축이 필요하다는 점을 설명했다.
또한 신항만 등 공사가 진행 중인 사업의 경우 예산 부족으로 사업이 지연될 경우 추가적인 예산 투입이 불가피해 예산 낭비로 이어진다는 점도 강조했다.
이어 연도항로 대체 여객선 건조, 미성로~산북중 도로 개설 및 확장 공사, 새만금 미래성장센터 건립 등 주요 현안 사업에 대해서도 예산 반영을 요청했다.
시는 새만금 SOC 예산과 주요 사업 예산들이 증액 반영될 수 있도록 정치권과의 공조를 통해 국회 예산심의 상황을 면밀히 주시하고 발 빠르게 대응한다는 방침이다.
강임준 군산시장은 "올해는 새만금 SOC 예산, R&D 예산 삭감 등 국가 예산 확보에 있어 가장 도전적인 해인 만큼 군산시민의 역량을 결집해 난관을 극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2024년도 정부 예산안은 국회의 심의를 거쳐 다음 달 2일까지 확정될 예정이다.
scoop@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