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여러분 곁에서 함께하겠습니다” 서거석 전북교육감, 수험생 응원

  • 전국 | 2023-11-02 16:17

-1일부터 10일까지 열흘간 전주, 군산, 완주 고등학교 방문해 수험생 격려

서거석 전북교육감이 전주사대부고를 찾아 수험생들을 응원하고 있다. /전북교육청
서거석 전북교육감이 전주사대부고를 찾아 수험생들을 응원하고 있다. /전북교육청

[더팩트 | 전주=이경민 기자] "사랑하는 수험생 여러분, 힘들고 지칠 때는 저 푸른 하늘을 보며 여러분을 응원하고 계시는 부모님을 떠올리며 힘을 내세요."

서거석 전북도교육감이 2일 2024년도 수학능력시험을 준비 중인 수험생들에게 끝까지 최선을 다해달라는 내용의 영상 메시지를 전달했다.

서거석 교육감은 "수험생활은 그야말로 온갖 유혹과 욕망을 이겨내고 책상을 지켜야 하는 고행의 길"이라면서 "곁에 친구와 선생님, 그리고 부모님이 계시지만 배운 것을 정리하고 사고력을 키우는 일은 결국 혼자 해내야 한다"고 말했다.

서 교육감은 이어 "수험생활의 외로움과 고통은 여러분을 내적으로 강하게 단련시키고 성장시킬 것이 분명하다"면서 "여러분 스스로 자랑스럽게 생각하시길 바란다"고 응원했다.

이에 앞서 서 교육감은 수능을 보름 앞둔 전날 전주사대부고를 찾아 기나긴 수험생활로 힘들어하는 수험생들에게 힘을 잃지 말라고 격려했다.서 교육감은 오는 10일까지 전라고와 완주 한별고, 군산 전북외고 등 전주와 완주, 군산 지역 고등학교를 차례로 방문해 수험생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할 예정이다.

서 교육감은 "여러분은 여러분의 삶에서 그 어느 때보다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내고 있다. 앞으로 살아갈 세상을 위한 근육을 만들고 있다"면서 스스로 자랑스럽게 생각하며 힘차게 수능을 준비해달라고 말했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