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익성 증대 및 공사 이미지 개선 도움 기대
교통카드 발매기.사진/인천교통공사
[더팩트ㅣ인천= 김재경 기자] 인천교통공사가 전국 최초로 교통카드 발매·정산기 모니터를 활용한 동영상 광고 시스템을 개발했다.
31일 인천교통공사에 따르면 동영상 광고 시스템은 발매·정산기에 사용되는 승객 검지 센서를 활용해 자체 개발한 SCM(Screen Change Module)을 통해 이용객의 유무에 따라 표출되는 화면이 변경되는 기술이다.
인천교통공사는 이 기술을 통해 발매·정산기 이용객이 없을 때 주변 고객들을 대상으로 광고 영상을 표출할 수 있게 했다.
개발된 시스템은 현재 인천 1호선 계산역, 간석오거리역 및 인천시청역에서 시범 운영 중이며 올해 연말까지 1호선(발매기 110대, 정산기 43대), 7호선 인천구간(발매기15대, 정산기7대)에 확대 적용할 예정이다.
김성완 인천교통공사 사장은 "발매·정산기 모니터를 활용해 광고 영상을 표출할 수 있게 함으로써 기업광고 유치를 통한 수익성 증대가 기대된다"며 "인천시 및 인천교통공사 홍보 영상을 통한 이미지 개선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infact@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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