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정읍시, 호남고사거리~유창아파트 구간 인도 정비·주차장 조성 완료

  • 전국 | 2023-10-17 10:51

초산동 유창아파트·신기메이플아파트·인근 상가 이용자에 편의 제공

전북 정읍시는 올해 확보된 예산 30억원으로 시내권 7개소와 시외권 2개소에 대한 보행 친화 사업을 완료했다. / 정읍시
전북 정읍시는 올해 확보된 예산 30억원으로 시내권 7개소와 시외권 2개소에 대한 보행 친화 사업을 완료했다. / 정읍시

[더팩트 | 정읍 = 곽시형 기자] 전북 정읍시가 사람이 우선인 교통안전 문화를 정착하고, 보행자가 안전한 지역 실현을 목표로 보행 친화 사업을 꾸준하게 펼치고 있다.

17일 정읍시에 따르면 올해 확보된 예산 30억원으로 시내권 7개소와 시외권 2개소 공사를 완료했다.

이 중 4억원을 투입해 호남고사거리~유창아파트 800m의 보도블럭을 교체하고, 자전거도로 구간은 황토 포장을 완료했다. 이와 함께 대로(35~40m)의 인도와 녹지공간을 조정해 노상주차장 56면(일반37면, 사선17면, 장애인 2면)을 설치했다.

이번 공사는 사전 설계 단계에서부터 인근 20여개 상가 주인과 관계자에게 공사 내용을 설명하고 협의했다. 또한 인근 주민대표(통장)에게 사업취지를 설명하고 공사를 시행해 많은 호응을 받았다. 더불어 신속한 민원 해결을 위한 예산 3억원도 확보해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정읍시 관계자는 "이번 공사로 인근 아파트 주민과 상가를 방문하는 이용객에게 편의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또한 도로에 노상주차장을 설치해 시민들의 보행 안전을 확보하고 깨끗하고 정비된 도시 환경을 만들었다"고 말했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